본문 바로가기
J&J's 하우스/레시피&팁

다이어트로 배고플 땐, 에어프라이어에 서리태 볶아서 먹어요 :)

by happyJY88 2020. 6. 19.

볶은 서리태 만들기 with 에어프라이어

 

 

안녕하세요 :)

J&J's Daily Life입니다~^^!

 

오늘도 저는

배가 고프고

입이 심심한

다이어터예요 :(

 

연근칩도 다 먹었고..

또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서리태를 볶아먹었어요 :)

 

저희 신랑이

검은콩에 검은현미가

들어간 밥이 아니면

안 먹는다고

투정을 부리거든요ㅎㅎ

 

다행히 저는

가리지 않고 먹어서,

저희 집 밥은 매일

검은콩현미밥이랍니다^^;;

 

그래서 저희 집에는

서리태가 늘 있어요 :)

 

예전에 작심삼일

다이어터일 때 ㅎㅎ

건강한 간식이

뭐가 있을까 검색하다가,

에어프라이어에

서리태를

볶아먹을 수 있다는 사실

알게되었지 뭐예요 :)

 

결혼식을 앞두고

한창 다이어트할 때도

입이 심심할 때가

많았는데,

그 때는 볶은 콩을

사서 먹었거든요!

 

콩이 은근

포만감을 줘서

다른게 먹고싶지도 않고,

건강에도 좋더라구요 :)

 

그래서!

사먹지 않고도

에어프라이어에 서리태를

볶아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횡재다!라며 좋아했더랬죠 :)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서리태의 효능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봤어요!


1.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레시틴 함량이 높고,
저칼로리에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2. 모발 성장과 탈모방지에 좋은
베타시스테롤, 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탈모예방에 좋다.

3.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아
노화를 방지한다.


좋은 성분이

가득가득하네요!^^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안 좋다고 하죠~!

 

하루에 35g 이상의 서리태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

 

 

자 그럼,

오독오독

건강하고 고소한

다이어트 간식,

볶은 서리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사실 레시피랄 것도 없어요^^;)

 

 

우선

서리태를 준비해주세요!

 

재료는 연근칩처럼

오로지 서리태뿐이랍니다^^

 

서리태가

가격대가 은근 있어서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쓱배송 주문할 때,

제일 저렴하고

양 많은 제품으로 고르던지~,

아니면 직접 마트에 가서

서리태 행사제품으로

골라서 사먹어요 :)

 

농협하나로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대형마트에서는

1+1으로

행사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서리태를 볶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인내심이 쬐~끔 필요해요

ㅎㅎㅎ

 

왜냐하면

서리태를 불려야하거든요 :)

 

 

서리태를 볶을만큼

그릇에 담고,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은 서리태에

물을 가득 담아

2시간 불려주시면 됩니다^^

 

 

짠~!

2시간 뒤의 서리태예요~~

 

물이 까맣게 변하고,

서리태가

오동통하게 불어났네요 :)

 

사실 저것도

중간에 물을 한 번

갈아줘서 그렇지,

원래는 물이

더 까맣답니다 ㅎㅎ

 

처음엔 흠칫했어용 ㅎㅎ;;

 

 

잘 불어난 서리태는~

물에 한 번 더

헹궈주시구요!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

 

 

연근칩과 마찬가지로

다이소에서 구입한

탈수기에 넣어

윙윙윙~ 돌려줍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를

구석탱이에서 꺼내줍니다~!

 

저희 집에는

에어프라이어를 꺼내놓을

공간이 마땅히 없어서,

주방 하부장 한 켠에

놓아두었다가

수시로 꺼내 쓰는데요~

 

쓸 만 하긴 해도,

밖에 꺼내놓고 쓰는게

제 소원이랍니다ㅜㅜ

ㅎㅎㅎ

 

주저리는 그만하고^^;;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물기가 잘 빠진

서리태를 넓게 펼쳐주세요!

 

 

확대샷!

 

크게 보니까

조금 징그럽기도 한걸요?^^;;

 

에어프라이어는

기계마다 성능도 다르고,

재료에 수분이 있냐,

없냐에 따라서도

요리가 달라져요 :)

 

또, 종이호일을

바스켓에 깔았느냐,

바스켓 아래쪽으로 깔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구요!

 

하지만 일반적인 레시피는

대부분 비슷하니까요 :)

 

 

저는

온도 180℃에

시간 10분으로 맞춰봤어요 :)

 

 

10분 후!

서리태가

바삭바삭해보이네요?!^^

 

그런데 먹어보니까

아직 물컹한 식감이 남아있어서

5분 더 돌렸어요 :)

 

 

그랬더니,

서리태 색이

이렇게 좀 더 진해지고

만져보니

더 단단해졌어요 :)

 

먹어보니까

바삭바삭하더라구요 :)

 

 

이제 그릇이나 키친타올 등에

서리태를 펼쳐 담고,

한 김 식혀주세요^^~!

 

서리태가 식으면,

간식그릇에 담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뒷정리까지 깔끔하게~!^^

 

 

 

다이어트 중

입이 너무 심심할 때,

서리태 한 줌씩

씹어먹어보세요 :)

너무 고소하고 맛나답니다~!

 

지금까지

J&J's Daily Life의

에어프라이어로

서리태 볶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