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s 하우스/레시피&팁

오로지 연근으로만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연근칩!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 만들어 먹어요 :)

by happyJY88 2020. 6. 17.

안녕하세요!

J&J's Daily Life입니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건강간식!

 

연근칩을

만들어볼게요 :)

 

 

실은 제가

아X리 다이어터인데^^..;;

 

열심히

다이어트식사도

만들어 먹고,

다이어트간식도

만들어 먹는데..

 

저의 발목을 붙잡는

야식 때문에

다이어트 다 망하고

있는 중이예요 하핫..

 

그래도 아예 끈을

놓아버릴 순 없잖아요?^^

 

운동도 하고,

(앞으로^^)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중이랍니다 :)

 

낮 동안에

자꾸만자꾸만

간식이 땡겨요 ㅜㅜ

 

더군다나

저는 커피를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는 1인으로..

 

매일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마시다보면 또..^^

간식이 없으면

섭섭하잖아요? ㅎㅎ

 

 

제가 커피랑 간식을

같이 먹는

안 좋은 습관이

있어서 ㅜㅜ

 

뭐라도

씹어먹고 싶더라구요

와그작와그작..

제 입은 왜 늘

심심해하는걸까요?

 

그래서 열심히

다이어트간식을

검색해봤는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대부분이더라구요!

 

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직접 만들어 먹을만한

간단한 간식이 없을까

더 찾아보다가

 

연근칩을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ㅎㅎ

 

그래서 지체하지 않고

바로 만들어보았습니다 :)

 

 

지금부터

에어프라이어 연근칩

만들어볼게요~~!

 

 

퐐로미~~^^

 

 

재료는 간단합니다!

 

 

연.근.

 

 

끝이예용 :) ㅋㅋ

 

 

 

쓱배송으로 주문한

연근입니다~!

2개 들이로 팔더라구요 :)

 

랩으로 꽁꽁 싸져있는

연근을 깨끗이 씻은 뒤,

필러로 껍질을

슥슥 벗겨주세요 :)

 

 

끝부분이 조금 썩었네요 :(

 

 

연근을 얇게 썰어주세요~!

연근의 굵기는

솔직히 취향 차이예요ㅎㅎ

 

저는 튀김으로 먹을 때,

얇게 썬 연근이

훨씬 맛있길래

연근칩도 할 수 있는 한

얇게 썰어봤어요~!

 

 

이 정도 굵기요~!^^

채칼이 있는 분들은

채칼로 굵기조절해서

썰면 더 좋겠죠?!

 

저는 집에 채칼이 없어서..

노동을.. ㅜㅜ

그래도 썰 만해요 ㅋㅋ

 

얇게 썬 연근은

5분 정도 식초물에

담가놔주세요~!

 

식초물에 담그면

연근 특유의 아린맛이

없어진다고 해요~~

 

5분 뒤에

연근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연근칩할 때는

최대한 물기가

없는 게 좋기 때문에,

저는 탈수기로 물기를

탈탈탈~!

털어주었어요 :)

 

 

짠~!

물기가 거의 없네요 ㅎㅎ

 

다이소에서 5천원 주고

구입한 탈수기인데,

엄청 쓸만해요!^^

 

자~!

이제 비장의 무기인

에어프라이어를

꺼내봅니다.

^^

 

저 결혼할 때,

에어프라이어는 

꼭 살거야!라고 했더니,

가족들이랑 지인들이

얼마나 쓴다고 사느냐며~

엄청 뭐라고 했었거든요?!!

 

근데 저 엄청 잘 쓰는데.. ㅎㅎ

사고 싶으면 사야죠! 헤헿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연근을 최대한

넓게, 안 겹치게

펼쳐주세요!

 

꼬치에 걸어서 하시는 분도

있으시던데 ㅎㅎ

저는 그냥 저 정도로만

펼쳐보았어요 :)

 

 

그리고 이건

선택사항인데,

연근칩에 식용유를

아주 사~~알짝

발라주세요!

코팅될 정도로만^^

 

더 건강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

안 넣어도 전혀 무방해요!

 

제가 2가지 다 먹어봤는데,

맛의 차이가 거의 없어요ㅋㅋ

오일을 바르면

조금 더 바삭해지는 정도?^^

 

 

사진으로는

200℃처럼 보이지만

다이얼이라 그래요^^;;

 

180℃로 온도를 맞춰주세요!

 

그리고 시간은

처음에 10분! 돌려보았어요~

 

10분 뒤!

 

 

와우~

엄청 맛있어보이죠? ㅎㅎ

 

그런데 손으로 만져보니

살짝 수분감이 있길래,

5분만 더 돌려볼까?하고

방심한 상태로

5분을 더 돌렸어요..

 

그랬더니..

 

 

하하하하하하하...

다 타버렸네요ㅜㅜ

 

그래도 먹을만했는데..

10분이 적당한 것 같네요^^;;

 

아니면 살짝 더 돌려놓고,

중간에 상태 봐가면서

구워도 될 것 같아요!

 

 

확대샷!

그래도 정말 과자같이

너무 예쁘게 생겼죠?^^

 

 

모아놓으니까

탄 게 들통났네요 :(

 

맛은 어떨까요?

엄청 바삭하고!

살짝 쓴 맛도 느껴지면서,

소금간도 안 했는데

짭쪼롬해요!

 

 

커피타임에

섭섭지 않게

연근칩을

곁들여주었어요 :)

ㅎㅎㅎ

 

그런데 솔직히..

커피보다는

맥주에 어울리는

간식이네요 ㅎㅎ

 

다이어터분들

입 심심하실 때,

간식 못 참겠다싶을 때,

 

요 연근만 있음

뚝딱 완성되는

연근칩!!!

만들어서 

맛있게 드시면서

공허함 달래보세요 :)

 

 

지금까지

J&J's Daily Life의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다이어트간식!

연근칩만들기였습니다

:)

 

 

 

 

 

 

++연근칩 순삭하고

안 태워먹으려고

10분만 구운

연근칩입니다 ㅎㅎ

 

 

얘는

왜 이리 납작할까요 ㅋㅋ

사진이 눌린 줄 알았어요;;

 

 

오일 안 바르고!

연근만 10분 돌린 모습이예요!

요것도 살짝 덜 바삭하긴해도

음~청 맛나요 :)

댓글